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경영전략

경영전략 수립 절차

by Power platform 2020. 7. 5.
반응형

처음 경영전략에 관해 포스팅을 준비했을때 어느 주제에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 지 고민을 많이 했다. 많은 서적들을 찾아보면 대부분 전략이란 무엇인가? 전략의 정의 등 이런 내용 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전략란 단어 자체가 너무 광범위한 곳에서 사용되고 시대, 상황, 목적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일반적 이론에 대해서는 넘어가기로 한다. 또한 내가 앞으로 언급할 모든 컨텐츠는 많은 전략이론과 방법론 중에 하나일 뿐이라는 것을 명심했으면 좋겠다. "전략에는 정답이 없다" 이것 만이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사실이다. 전략은 우리(회사)를 둘러싼 모든 환경에 따라 변화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그럼 첫 번째 시간으로 경영전략수립 절차에 대해서 알아 보기로 하겠다.

경영전략 수립 절차

전략을 수립하는 첫 번째 단계는 회사의 환경을 분석 하는 것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처럼 정확한 상황 인식이 선행되어야 올바른 전략을 도출 할 수 있다. 이런 분석을 통해 회사의 전략적 위치를 파악하고, 경영층과 모든 구성원이 동의한 미션(사명)을 추구하는 중기 목표인 비전을 설정 한다. 그리고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마지막으로 전략에 따른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지속적인 점검과 평가를 통해 환경 변화에 대응 해야 한다.

반응형

'주식투자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0) 2020.07.29
작은 디테일 고객은 크게 본다.  (0) 202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