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약서나 공문 등을 여러 업체로 보낼때 보통 메일머지 기능을 쓰지만 각 업체별로 파일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경우가 생긴다. (예를 들어 각 계약서 공문을 만들어 계약 부서로 넘기는 경우 등)
나 같은 경우 계약서를 업체별로 만들어서 전자계약에 등록 할때 해당 매크로를 사용한 것으로 기억한다.
우선 작업을 하기 위해 워드 템플릿을 작성한다.
빨강색으로 표시 된 것처럼 변환해야할 부분을 { }로 표시하여 문서를 작성한다. 저 부분만 아래 엑셀 리스트를 참조하여 변환이 된다.
다음으로 아래 처럼 변환할 리스트를 만든다.
마지막으로 엑셀 파일에서 워드문서 생성을 클릭하면 워드파일의 빨간색 부분이 리스트에 있는 내용으로 바뀌면서 파일이 저장된다.
여기서 주의 해야할점은
1. 엑셀과 워드파일이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한다.
2. 워드템플릿 파일명과 다음 매크로의 파일명과 같아야 한다.
엑셀 파일에서 F11 누르면 매크로 화면으로 넘어간다.
저기 스팀이라고 된 부분이 템플릿 파일과 이름이 동일하여야 한다.
반응형
'회사 생활 > 칼퇴를 도와주는 엑셀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표 만들기[표 형식으로 변환하기] (0) | 2023.05.27 |
---|---|
[함수] 항목별 일련번호 넣기 (0) | 2020.06.29 |
[VBA 코드] 항목별로 시트 분리 하기 (0) | 2020.06.28 |
[VBA 코드] 여러 시트 데이터 하나의 시트로 모으기 (0) | 2020.06.28 |
[VBA 코드] 시트별로 파일 저장 하기 (0) | 2020.06.28 |